따뜻하고 소중한 나눔의 글 또는 사진, 동영상 등을 회원들과 함께하는 공간입니다.
제목과 내용에 실명이 언급될 시 실명이 수정되거나 삭제될수 있으며
반말,욕설,비방의 표현이 들어가거나 상업적인 게시물, 또는 교구의 입장과 상이한 글을 게재시 바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.

광주대교구 목포 산정동성당 관련 민원입니다.
김유선
136
2019/08/11 10:45

안녕하십니까? 산정동 성당의 홈페이지가 없어서 부득이하게 광주대교구 홈페이지에 민원 남기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저는 산정동성당의 아랫동네에 거주중입니다. 저희 할아버지 대부터 3대째 성당과 함께 지내고 있지요.

 

함께 지내는 이웃이고 지금까지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

몇 년 전부터는 생명과 관련된 위협을 종종 느낍니다.

노후된 담벼락 때문입니다.

산정동성당의 담벼락에는 등나무며 담쟁이 등 오래된 나무들이 잔뜩 붙어 있습니다. 또한, 노후화 된 돌담벼락에서 거대한 바위가 떨어지고 있습니다.

성당 아랫쪽에 농사짓고 있는 땅에 처음 바위가 떨어진 것은 3~4년 전입니다. 이후로도 계속 태풍이나 바람이 심할때면 바위가 떨어집니다.

오늘도 바위가 떨어져서 밭에 달아둔 문을 박살냈습니다. 그곳에 사람이 있었다면 어떻게 책임질 수 있겠습니까?

산정동성당측에서는 아랫마을에 담장붕괴의 위험이 있으니 주차를 금지해 달라, 사고시 민형사상 책임은 본인의 책임이라는 문구를 부착한 지 오래입니다. 그러나 사람들이 주차하는 곳은 엄밀히 말하자면 국유지이므로 성당이 무슨 권한으로 책임을 회피하려는지는 이해가 안 됩니다. 주차는 그렇다 치더라도 사람이 박살나면 어떻게 하실런지요.

성당의 재정형편이 극심히 어렵다면 이웃된 사람으로서 좀 더 참을수 있을지도 모릅니다. 그러나 수많은 돈을 들여 건물을 짓고 있으면서 정작 오랜 시간을 함께 지내 온 이웃의 안전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 성당의 행동에 큰 실망감을 감출 수 없습니다.

부디 오래되고 쓸모없는 나무를 담벼락에서 철거하고, 이후 담을 보수하여 시민들이 불안감에 떨지 않게 도와주십시오.

 

첨부사진 중 판자 위에 놓인 돌이 이번에 떨어진 것.

돌 여러개가 함께 정리된 것은 예전에 떨어진 돌을 활용중인 것입니다. 이 외에도 저희 밭이 소유중인 성당의 암석이 다수 있습니다.    부디 이 건에 대해 답변주시길 바랍니다.

광주대교구 소관이 아닐경우, 산정동성당으로 민원 전달 부탁드립니다.

현재 게시글에 1 개의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.
첨부파일_산정동성당.hwp (1 MB)(77)